MS 아웃룩(Outlook)으로 구글 지메일 계정을 사용할 때 기존에 사용하던 방식으로는 계정 설정이 되지 않는군요.


구글 지메일에 로그인 할 때 PC에서는 기존에 사용하던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사용하면 되지만 MS의 아웃룩(Outlook)과 같은 다른 기기에서 접속을 하려면 기존의 PC에서 로그인 할 때 사용하던 비밀번호가 아닌 '앱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합니다.


'앱 비밀번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2단계 인증'을 사용하도록 설정해 주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 참고

- Outlook 2016: IMAP 설정하기 (구글/마이크로소프트/야후)

- Outlook 2013: POP 설정하기 (구글/마이크로소프트/야후)



2단계 인증 설정하기

1. 구글 계정에 접속 후 우측 상단에 보이는 둥근 계정 아이콘 클릭 후 보여지는 팝업 메뉴에서 '내 계정' 버턴 클릭.(그림①)

2. 내 계정 페이지의 좌측 사이드 메뉴에서 '로그인 및 보안' 클릭 후 우측 사이드에서 '2단계 인증' 항목 클릭.(그림②)

3. 보여지는 '2단계 인증' 페이지에서 '시작하기' 버턴 클릭.(그림③)

4. 다시한번 비밀번호 입력 후 '다음' 버턴 클릭.(그림④)

5. 인증 코드를 받을 전화번호 입력 후 코드를 받을 방법 선택 후 '다음' 클릭.(그림⑤)

6. 입력했던 전화번호로 전송되어 온 인증 코드 입력 후 '다음' 클릭.(그림⑥)

7. '사용' 클릭.(그림⑦)

8. 이제 '2단계 인증'을 사용할 수 있게 설정 완료.(그림⑧)


01234567


앱 비밀번호 생성하기

1. 구글 계정에 접속 후 우측 상단에 보이는 둥근 계정 아이콘 클릭 후 보여지는 팝업 메뉴에서 '내 계정' 버턴 클릭.(그림①)

2. 내 계정 페이지의 좌측 사이드 메뉴에서 '로그인 및 보안' 클릭 후 우측 사이드에서 '앱 비밀번호' 항목 클릭.(그림②)

3. 다시한번 비밀번호 입력 후 '다음' 버턴 클릭.(그림③)

4. 앱 비밀번호를 생성할 앱 및 기기 선택 항목에서 '메일, Windows 컴퓨터' 선택 후 '생성' 버턴 클릭.(그림④)

5. 생성된 앱 비밀번호가 보여 집니다. 이 앱 비밀번호를 아웃룩에 사용해야 하니 잘 복사해 둡니다.(그림⑤)

6. 사용한 '앱 비밀번호' 항목들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그림⑥)

7. MS 아웃룩(Outlook)의 구글 지메일 계정 설정 비밀번호 입력 란에 복사하둔 '앱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그림⑦)

8. 이제 MS 아웃룩(Outlook)에서 정상적으로 지메일 계정이 작동 합니다.(그림⑧)


01234567


Posted by TA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