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Word 2016'에서 PDF 파일을 쉽게 열고 수정/저장 할 수 있습니다.


- 그림/표 등이 있는 PDF 파일의 경우 페이지 레이아웃이 달라지긴 하지만  텍스트 위주의 PDF 파일에는 아주 양호 합니다.

- Add-In 등을 설치 한다거나 하는 등의 별도의 절자가 필요 없이 바로 실행 가능 합니다. 

- MS Office는 Word 2013 버전부터 PDF 파일 읽기/수정/저장하기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PDF 파일 열기

1. 처음으로 PDF 파일을 열면 PDF 파일 변환에 관한 안내 팝업 창이 열립니다.(그림①)

☞ 팝업창이 다음부터 열리지 않게 하려면 아래 체크 박스에 체크 후 '확인' 버턴 클릭.

  • '이 페이지를 다시 표시 안함(O)' 항목의 체크 박스에 체크 후 '확인' 버턴 클릭.

2. PDF 파일을 사용하기 위해 별도의 절차가 필요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그림②)


01


PDF 저장하기

1. PDF로 저장할 문서에서 좌측 상단의 '파일' 메뉴 클릭.

2. 좌측 사이드 메뉴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또는 내보내기' 선택.(그림①)

3. '파일 형식(T)' 항목에서 'PDF(*.pdf)' 선택.(그림②)

4. '저장' 버턴 클릭.


01


암호화된 PDF 파일로 저장하기

- 문서를 열때 열기 암호가 있는 파일로 저장하기

 

1. PDF로 저장할 문서에서 좌측 상단의 '파일' 메뉴 클릭.

2. 좌측 사이드 메뉴에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 또는 내보내기' 선택.

3. '파일 형식(T)' 항목에서 'PDF(*.pdf)' 선택.

4. 파일 형식에서 'PDF'를 선택할 경우 보이는 '옵션(O)...' 버턴 클릭.(그림①)

5. 옵션 창 하단에 보이는 '암호로 문서 보호(N)' 항목 앞의 체크 박스에 체크 후 '확인' 버턴 클릭.(그림②)

6. 'PDF 문서 암호화' 창에서 암호 입력 후 '확인' 버턴 클릭.(그림③)


012


via How to Convert Text from a PDF File into an Editable Word 2013 Document


Posted by TA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