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d 문서에 삽입된 테이블에 간단하게 수식을 적용하는 방법 입니다.


- 참고: Word 표에서 수식 사용


How to..

- 수식이 표함된 Word 문서를 열면 수식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됩니다.

- 표에서 계산할 때 오류가 발생하지 않게 비어 있는 셀에는 '0'을 넣어 줍니다.


- 수식 결과값 업데이트

● 업데이트 될 수식이 있는 셀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 후 '필드 업데이트' 메뉴 클릭.(그림⑤)

● 또는 단축키 F9 클릭. 


- 수식 잠금/헤제

● 잠금이 된 수식은 수식 결과가 업데이트 되지 않습니다.

  • 수식 잠금: 잠금할 수식 선택 후 'Ctrl+F11' 클릭.
  • 수식 잠금 해제: 헤제할 수식 선택 후 'Ctrl+Shift+F11' 클릭.

- 사용하기

1. Word 실행 후 리본 메뉴의 삽입 탭 - 표 폴더의 '표' 아이콘 클릭으로 표 삽입한다.(그림①)

2. '표 도구' 메뉴의 '디자인/레이아웃' 탭에서 표의 스타일 및 셀 병합/분할/크기 등 레이이웃 설정한다.(그림②)

3. 만들어진 표의 각 셀에 데이터 입력 후 수식이 삽입될 셀을 선택한다.

4. '표 도구' 메뉴의 '레이아웃 탭 - 데이터 폴더'의 'fx 수식' 버턴 클릭.(그림③)

5. 나타난 '수식' 팝업 창에서 '수식(F)/숫자 형식(N)' 등 입력 후 '확인' 버턴 클릭.(그림④)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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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a Word 2010: Insert Tables & Formulas


Posted by TA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