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스워드를 사용해 시트(Sheet)를 보호할 수 있는 기능 입니다.
- 시트 숨기기: 원하는 시트를 보이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 시트 보호: 시트의 모든 셀(Cell) 또는 특정 셀을 패스워드를 사용해 보호할 수 있습니다.
- 통합 문서 보호: 시트 삽입/삭제/이동/이름변경/창 크기 등 시트 구조와 관련된 보호 기능 입니다.
시트 숨기기/취소하기
- 시트 숨기기
1. 숨기려는 시트가 있는 엑셀 파일을 열고
2. 하단의 숨기려는 시트 이름 위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그림①)
3. 보여지는 팝업 메뉴에서 '숨기기(H)' 항목 클릭.
※ 참고: Excel 2016: 워크시트 완전하게 숨기기(VBA)
- 숨긴 시트 다시 보여지게 하기
1. 보여지는 시트 이름 위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그림②)
2. 보여지는 팝업 메뉴에서 '숨기기 취소(U)' 항목 클릭.
3. '숨기기 취소' 팝업 창에서 숨기기 취소 하려는 시트 선택 후 '확인' 버턴 클릭.(그림③)
시트 보호
1. 보호 하려는 시트가 있는 엑셀 파일을 열고
2. 리본 메뉴 또는 시트 이름 탭을 이용하여 '시트 보호' 클릭.
- 리본 메뉴: 리본 메뉴의 '검토' 탭 클릭 후 '변경 내용' 폴더의 '시트 보호' 클릭.(그림①)
- 시트 이름: 하단의 보호 하려는 시트 이름 탭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 후 '시트 보호(P)' 클릭.(그림②)
2. 나타난 '시트 보호' 팝업 창에서 암호 입력 후 '워크시트에서 허용할 내용' 항목 체크 후 '확인' 버턴 클릭.(그림③)
- 패스워드: 입력하지 않아도 작동 합니다.
- 잠긴 셀 선택: 체크하면 잠긴 셀을 수정할 수는 없지만 마우스로 클릭 등 선택은 할 수 있습니다.
- 잠기지 않은 셀 선택: 체크 해제하면 잠기지 않은 셀도 마우스로 클릭 등 선택을 할 수 없게 됩니다.
3. 잠긴 셀을 수정하려고 하면 보여지는 경고 팝업 창 입니다.(그림④)
통합 문서 보호
1. 보호 하려는 시트가 있는 엑셀 파일을 열고
2. 리본 메뉴의 '검토' 탭 클릭 후 '변경 내용' 폴더의 '통합 문서 보호' 클릭.(그림①)
3. '구조 및 창 보호' 팝업 창에서 '보호할 대상' 체크/ 패스워드 입력 후 '확인' 버턴 클릭.(그림②)
- 구조(S) 체크: 시트 탭에서 시트 삽입/삭제/이동/복사/이름 바꾸기/탭 색 지정 등을 할 수없게 된다.
- 창(W) 체크: 창 크기 최소화 등 버턴이 사라져 창 조절을 할 수 없게 됩니다.(그림④)
4. '암호 확인' 팝업 창에서 다시 한번 암호 입력 후 '확인' 버턴 클릭.(그림③)
via Excel 2010: Password Protect Spreadsheet
via How to Hide or Protect a Excel 2010 Workshe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