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ook 관련 사이트에서 저작권 관련 보호를 위해 설치된 듯 합니다.


출력물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한 프로그램이라니 취지는 좋은듯 하지만

이게 사용하지 않아도 프로세스에서 항상 실행(fph.exe)되어 일정 메모리를 잠식하고

간혹은 다른 프로그램들과 충돌도 있는 듯해 사용자에게 이런 저런 불편함을 주네요.


또한 정상적인 방법으로 프로그램을 설치한 경우는 프로그램의 삭제(Uninstall) 도구가 지원 되지만

기업 보안을 위해 Fasoo.com DRM 프로그램이 설치된 전산망에 접속해 강제적으로 프로그램이 설치된 경우는

프로그램 삭제(Uninstall) 관련 도구를 지원하지 않아 삭제가 쉽지 않습니다.


제거(Uninstall) 하기

- 설치 파일로 정상적으로 프로그램 설치 후 프로그램 제거 메뉴로 삭제하는 방법 입니다.

- 제 경우는 <phleee님 블로그>에서 아래 설치 파일을 다운 받아 프로그램 설치 후

  '시작 - 모든 프로그램(P) - 설치된 Fasoo 프로그램의 제거' 메뉴에서 삭제하니 잘 해결 되었네요.

  • Fasoo설치_XP-2000: fclient(v2.2.14.1)_20100202_blue3725.exe
  • Fasoo설치_Vista-7: fclient(v2.2.14.1)_20100202_blue3725_Win7.exe

- 이건 직접 해보지는 않았지만 아래 사이트에서 설치 파일을 다운 받아 설치 후 해결 되었다는 글도 있네요.


01

Posted by TA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