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의 검색 결과가 기존의 국가별 도메인에 따라 제공되던 것이 10월27일(현지시간)부터는 검색자의 현재 위치에 최적화된 형태로 바뀌었다는 소식 입니다.


- 한국(google.co.kr), 일본(google.co.jp), 영국(google.co.uk)과 같은 국가별 도메인 방식으로 검색 결과가 제공될때는 '성인인증'과 같은 페이지가 나올 경우 한국이 아닌 일본/미국/영국 등 국가별 도메일을 바꿔가며 검색하면 성인인증 절차 없이 원하는 검색 결과를 얻을 수가 있었는데 이제는 검색자의 위치를 기반으로 검색 결과를 제공하니 국가별 도메인을 바꾸어 검색해도 검색자의 위치가 대한민국인 경우 '성인 인증' 페이지가 니오게 된다는 뜻입니다.


- 검색자의 위치가 대한민국이면서 일본/영국 등 다른 지역 기반의 검색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기존의 도메인 변경 방법이 아닌 설정에서 해당 지역 변경으로 가능 합니다. 즉 '성인 인증' 페이지를 보지 않고 검색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기존의 도메인 변경으로 검색하는 것이 아닌 '설정'을 변경해서 '성인 인증' 페이지를 보이 않고 원하는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다는 뜻 입니다.


지역 설정 변경하기

1. 검색 중 나타나는 '성인 인증' 페이지 입니다.(그림①)

2. 구글 검색 페이지 우측 하단의 '설정' 링크 클릭.(그림②)

3. 메뉴 중 '지역 설정'에서 원하는 지역 설정 후 아래 '저장' 버턴 클릭.(그림③)

4. 성인 인증 절차 없이 원하는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그림④)


0123


via Making search results more local and relevant


Posted by TAM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