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TCP를 대체하는 자사의 네트워크 프로토콜인 차세대 고속 인터넷 프로토콜 'QUIC'을 구글 크롬 브라우저와 구글 서버에 기본으로 적용하고 있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로 인터넷 사용시 속도가 느려진 경우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게 설정 변경하면 웹페이지의 로딩 속도 향상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QUIC 프로토콜

- 2013년 6월 공개된 'QUIC' 프로토콜은 Quick UDP Internet Connections의 약자로 UDP(User Datagram Protocol)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 클라이언트가 해당 서버와 통신을 한 적이 있으면 왕복 이동없이 데이터 전송을 시작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웹페이지 로딩이 더 빠릅니다.


QUIC 설정 변경하기

- 구글은 'QUIC'를 국제 인터넷 표준으로 만들고 싶어 하지만 아직은 시기상조인지 이 기능을 사용하지 않게 하면 로딩 속도 향상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How to..

1. 주소창에 'chrome://flags' 입력 후 엔터.(그림①)

2. Ctrl + F 눌러서 나오는 검색창에 'QUIC' 입력 후 엔터.(그림②)

3. 'Experimental QUIC protocol' 항목에서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 'Default'를 'Disable' 로 바꾸어 준다.(그림③)

4. 하단에 보이는 '지금다시시작' 버턴 클릭으로 크롬(Chrome) 다시 시작한다.(그림④)


0123


Posted by TAME :